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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안여객선 발권시스템 개선방안('17.12.13, 연안해운과)
조회 29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19

 

비상연락망 확보를 위한 연안여객선 발권시스템 개선방안

< ’17.12.13(), 연안해운과 >

 

현황 및 개선방안

 

(현행) 여객(운전자, 동승자, 유아 포함)에 대한 전산발권(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실시 및 승선자 신분확인 절차*를 통해 승객 안전관리 중

 

* (발권)  신분증 확인 후 발권 (개찰)  승선권 확인 (승선)  신분증 확인 후 승선

 

(개선) 발권 시 연락 가능한 직계가족 연락처를 포함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하여 사고발생 시 선사•정부에서 즉시 연락가능토록 개선

 

- 여객선 사고 시 선사는 여객 명부에 포함된 비상연락망을 이용하여 가족들에게 즉시 사고상황안내하고, 정부에서 2* 신원확인

 

* (신원확인 강화) 1여객명부를 통해 확인하고, 2가족들을 통해 신원확인

 

< 발권시스템 개선 전 후 비교 >

 

현 행

 

개 선

ㆍ성명/성별

ㆍ생년월일/연락처(본인)

 

ㆍ성명/성별

ㆍ생년월일/연락처(본인)

비상연락처(직계가족 포함) 추가

 

추진일정 및 홍보계획

 

< 추진일정 >

 

현장 발권시스템* 즉시 개선 시범운영(~17.12) 본격 시행(‘18.1)

 

* 전체 발권 대비 현장 발권은 70%, 그 외 온라인 무인발권 등은 30% 차지

 

온라인 무인 발권시스템 등은 단계적으로 시스템 개선 시행(‘18.3~)

 

 < 사전 홍보계획 >

 

ㅇ 현장 발권시스템 변경 시행 관련 선사 설명회 개최(12.6, 목포)

 

안내 포스터를 제작하여 주요 터미널 게시 등 홍보 병행(~‘17.1월초)

 

 

참고

 

연안여객선 여객명부 전 후 비교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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