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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선권예약

· 예약가능한도 : 회원은 최대 9매, 비회원은 최대 3매
  ※단, 회원은 운항시간이 서로 다른 여객선에 한해 4회(최대 36매)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기간 : 출항일 25일전부터 출항 3일 전까지
  그 이후에는 예매(예약 후 즉시 결제)만 가능합니다. 단, 선사에 따라 예약가능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당일 출항분예매는 불가능합니다.

· 예약대금결제 : 회원, 비회원 모두 예약완료 후 차후에 결제가능하며, 예약만료일시(예약일 기준 익일 22:00)까지 대금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별도 통보 없이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 인터넷 예약 서비스는 해당선사에서 인터넷 예약 할당을 입력한 좌석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며, 현재 여객운송만을 대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차량운송은 선사로 직접 문의하여 주십시오.

 

  승선권예매

· 예매가능한도 : 회원은 최대 9매, 비회원은 최대 3매
  ※단, 회원은 운항시간이 서로 다른 여객선에 한해 4회(최대 36매)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은 1회 3매로 예매가능하며 제한은 없습니다.

· 예매가능기간 : 출항일 25일전부터 출항 전일까지
  ※당일 출항분예매는 불가능하며, 선사에 따라 가능 기간이 바뀔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소지자에 한하여 예매가 가능합니다.

 

  승선권예매 변경 및 취소

· 카드번호, 출발일자, 승선권 매수 등의 예매 사항 변경은 불가하오니 예매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취소수수료 및 부도 위약금 : 예매하신 승선권을 취소하실 경우 그 출발일자를 기준으로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예매하신 사항을 발권하지 않고 취소하지도 않았을 경우 예매사항 부도로 처리되어 부도위약금이 청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공제 및 환불내역
출항 3일전

출항 1일전

출항 전

출항 후

 1. 여객이 승선권(예매포함) 구입 후 여객의 사정에 의해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하였을 경우

개인

 전액 환불

운임의 20%

공제 후 환불

운임의 50%

공제 한 후 환불

(출항 후 2일까지 환불 가능)

(출항 후 3일이후는 환불 불가)

단체

전액 환불

운임의 10%

공제 후 환불

2. 일기관계 등 운송인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선박이 운항하지 못하는 경우

출항전

전액환불(발급일로부터 한달이내 환불청구)

출항후

중간 기항지에서 선박이 운항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여객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전도에 해당하는 운임 환불

3. 선박의 기관고장 선박의 사고 등 운송인의 책임으로 인하여 선박이 운항을 하지 못하는 경우

출항전

운임 전액과 운임의 10% 가산 환불

출항후

다른 선박을 이용하여 목적항까지 운송시 : 환불없음
출발항까지 환송시 : 운임 전액과 운임의 20% 가산 환불
중도에서 하선시 : 잔여 구간운임과 잔여구간 운임의 20% 가산환불

4. 운송인의 책임 (기관고장 선박의 사고 등)으로 인해운항시간이 지연될 경우

당해선박의 운항시간이 정상운항 소요시간의 50% 이상 지연한 경우에는 운임의 10%, 100%이상 지연하였을 경우에는 운임의 20%환불
운항시간이 1시간 이하인 경우에는 이를 적용하지 아니함

 

대금결제

· 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승선권 요금, 취소수수료, 환불수수료, 부도 위약금 등의 대금 결제는 이용자의 카드결제구좌를 통해 청구됩니다.
  ※단, 현장에서 취소시 환불수수료는 현금으로 부과됩니다.

· 사용가능카드 : 삼성카드, 국민카드, 신세계카드, 씨티카드, BC카드, 신한카드, 수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외환카드

 

  승선권 발권

· 예매하신 승선권은 출발일, 출발시간 30분전에 해당여객터미널에서 발권을 하셔야 합니다. (단, 여름철 성수기 기간에는 혼잡이 예상되오니 출발 1시간 전에 해당 여객선 터미널에서 발권하셔야 합니다.)

· 예매하신 승선권 발권시에는 반드시 예매에 사용하신 신용카드와 신분증을 지참 하셔야 합니다. 현행법상 신용카드는 타인에게 대여, 양도를 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승선권 환불

· 요금 환불 절차는 신용카드 승선권을 결제하는 경우 사용하신 대금 청구가 고객님의 구좌로부터 즉시 인출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님의 카드 결제일을 기준으로 청구되는 것처럼 승선권 환불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고객님께서 승선권 환불을 신청하시면 여객선사에서는 3일 이내에 카드사로 환불요청을 하게되고, 카드사에서는 고개님의 결제일에 맞추어 환불을 해드리게 됩니다. 즉,카드 사용대금을 결제일에 청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결제일에 환불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제방식은 모든 카드사에서 적용하는 방식이며 신용카드만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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